요즘 리얼리티 TV프로그램을 보면 심심찮게 액션캠이 을 볼 수 있죠. 액션캠이 뭐냐면 "꽃보다 청춘", "런닝맨", "1박2일" 등 각종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에서 현장감있게 생생한 영상과 셀프카메라나 수중씬등을 찍을때 많이 보게 되죠.
저도 꽃보다 청춘을 보면서 급뽐뿌질 오면서 여행갈때 사용하려고 하나 장만 했습니다. 제일먼저 고민한 것은 어떤 제품을 사느냐겠죠? 대표적인 최신 액션캠으로 미국에 Gopro의 Hero3+와 소니의 HDR-AS100V 두가지가 있죠.
저도 두모델중에 고민만 일주일 넘게 했네요..ㅎㅎ 두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는데요.
소니 제품은 기본적으로 마운트가 일반카메라 삼각대나 Mono-pod등과 호환이 되고 흔들림 방지기능인 스테디샷 기능, 제품자체 생활방수 기능 등 장점이 많이 있지만, 저는 고민끝에 Gopro Hero3+ Black Edition으로 결정 했습니다. ㅎㅎ
일단 스테디샷 기능이 좋기는 하지만 기능을 사용할 경우 화각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으며, 동영상 편집 Tool로 떨림방지 기능은 어느정도 구현 가능니다. 실질적으로 화질을 비교한 동영상을 봤는데 Hero3+가 더 좋은걸 봤습니다. 그리고 Hero3+의 경우는 옆으로 넓적한 형태이고, AS100V은 길쭉한 형태입니다. 소니제품은 자전거 등에 마운트 할때는 괜찮겠지만, 몸에 부착할경우 좀 이상한 형태가 나올듯 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저런생각에 소니도 좋지만 그냥 Gopro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두번째 고민은 어디서 구매를 하느냐~~ 저는 롯데i몰에서 구매했습니다. 각종 쿠폰과 카드할인 등으로 43만원대로 구매를 했습니다. 다음 post에서 개봉기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