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국내 / / 2015. 9. 13. 23:50

울산 고래바다유람선 탑승기

울산 고래바다유람선~~ 탑승기


올해들어 울산 고래바다유람선에서 돌고래 발견 뉴스가 간간히 한번씩 나오곤 합니다.

한번 타봐야지 마음만 먹다가 최근에 가족들과 함께 타게 되었습니다.

먼저 고래바다유람선은 온라인 예약제로 이루어 지고 있구요. 남는표가 있을 경우에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하루에 최대 3회 출항을 하고 있구요. 고래 관측이 가능한 낮에는 2회 운행하고 저녁에 운행하는 1회는 선상뷔페와 울산 야경을 보는 유람선입니다. 그래서 고래탐사 시간에는 매진이 되는 경우도 있고, 바다 상황에 따라 취소되는 경우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예약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울산고래바다유람선"으로 검색 또는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됩니다.


http://www.whalecity.kr/whale/index.php


홈페이지 우측달력을 보면 녹색으로 출항가능일이 표시되고, 그 아래 인터넷 온라인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창으로 넘어갑니다. 예약창에서는 현재 예약현황이 나오고 빈자리가 나오는 곳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예약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대인 2만원, 소인(36개월~13세)는 1만원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모바일로 예약진행했고, 예약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되며, 예약완료 문자도 옵니다. 넉넉하게 출항 1시간에서 30 분 전에 도착하시는게 좋습니다.


도착하니 고래바다여행선이 당당히 정박해있습니다. 사진 왼쪽으로 보면 사무실이 있는데 사무실로 가면 예약번호를 가지고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매진이었던 관계로 많은 분들이 와있었습니다.

발급받은 유람선 탑승권입니다.

줄을 제일 앞쪽에 섰습니다. 먹을 것을 사오질 못해 앞쪽에 훼미리 마트에서 먹을 것도 좀 장만해서 왔습니다. 김밥등 간단한 음식은 가지고 탈 수 있고 냄새가 강한 통닭 등은 가지고 탈 수 없습니다. 

1층 실내 입니다. 사람들이 타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ㅎㅎ

총 3층으로 구성되어있구요. 1층은 4인이상 가족이 탑승하였을때 좋구요. 날씨가 안좋거나 고래를 발견 못했을때는 앞쪽에서 공연을 하므로 공연을 보면서 올 수 있습니다.

2층은 딱 4인 가족용 자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VIP(?)실도 있고 어린이를 위한 체험장, 그리고 멀미가 심한 사람들이 누워 있을 수 있는 휴계실도 있습니다.

3층은 외부로 노출되어있습니다. 고래를 보기도 좋고 경치도 좋습니다. 하지만 악천후 인날은 매우 안좋습니다 ㅎ

그리고 화장실은 1층과 2층에 있고 3층엔 없습니다. 대신 3층엔 매점이 있습니다. 과자 라면등을 판매하구요. 라면은 3층에서만 먹을 수 있습니다. 객실안으로는 가지고 올 수 없습니다.

앞쪽에 보이는 곳이 무대입니다. 출발하고 20분쯤 지나면 공연하시는분들이 나와서 공연을 합니다.

비도 살짝 오고 날씨도 안좋았지만 일단 출항했습니다. 멀리 장생포항과 울산대교가 보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승무원 아주머니가 위생봉투를 나눠 줍니다. 

출발후 배를 둘러 보았습니다. 3층 후미 입니다. 태극기가 펄럭이고 포토존 방향타가 있습니다.

3층 제일 앞쪽에 있는 운항실?을 창문 너머로 보았습니다. 저희는 놀고 바다 구경하고 있지만 운항실에 계신 분들이 모든 것을 고래를 찾기위해 애쓰고 계십니다.

3층 앞쪽엔 스크린이 있어서 1층의 공연도 중계해주고 고래영상도 틀어줍니다. 

3층 뒷쪽에는 구명정과 튜브 등이 있습니다.

공연이 시작 되었습니다. ㅋ

먼바다로 나갈수록 점점 파도는 심해집니다. 

총 탑승시간이 3시간이므로 약 1시간 30분쯤 탐사를 하다가 고래를 발견하지 못하면 회항합니다. 

어제는 고래를 발견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고래를 발견하지 못하고  회항했습니다. ㅠㅠ

회항하는 길에는 장기자랑을 합니다. ㅋ 장기자랑이 재미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배에는 높은 파도로 누워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밖을 보면 파도 정말 엄청납니다. 

결국 고래를 보진 못했지만 재미 있는 하루였고, 울산에 그나마 제대로된 관광상품중에 하나 인 듯 합니다.

참 고래를 발견 못한날에는 대신 "고래박물관 무료" 또는 "고래생태체험관 40%(4D영상관제외)할인"중 선택 이용가능한 확인증을 나눠 줍니다. 참고하세요. 참 그리고 배 탑승권은 앞쪽에 있는 주차장 주차권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버리지 마세요. 탑승권 제시하시고 400원만 내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